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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린이플, 과인이키, 넷플릭스의 브랜딩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22:55

    #브랜딩 #나쁜아이키 #유어플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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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 소비자가 머리에서부터 시작해서 생각적으로 느끼는 것. 소비자는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함 등의 생각을 느끼고 그런 생각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가치와 의의를 부여하고, 진정한 경험을 창조하며, 소비자와 진정한 관계를 발전시켜 본인인 과정과 관계 구축, 브랜드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지상이 본인이기 때문에 어떤 고유명사도 브랜드가 될 수 있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브랜딩은 브랜드가 생존하는 하나의 비결이었다. 자신의 회사에 회사만의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그것을 타인과 차별화하여 표현하고 고객에게 보다 빨리 각인되도록 하는 것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유어플(혁신), 넷플릭스, 본인키(도전) https://youtu.be/


    나이키의 가치관 지향점이 잘 반영되어 보이는 선전. 논란 이유? 마케팅 효과? 넷플릭스 브랜딩? 사용자로 느껴졌던 넷플릭스의 소견적, 경험적 키워드 중 하나.편리함(송쵸은카 없이, 사용자 이외의 불필요한 요소가 화면을 채우지 않는 사용자 중심의 UX/UI)2. 사용자에게 집중(맞춤형 추천 서비스)3. 다른 중소 기업처럼 노골적으로 돈을 요구하지 않아요 소리.한달무료이용,가명퇴시재가입해도한달무료이용서비스사용가능,동시접속도허락)–소비자들의청개구리근성? 신뢰감, 충성도 상승 4. 다양성(다양한 콘텐츠 다양한 매니아층 각각의 기호에 맞춘 컨텐츠 다양한 정부의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음) 넷플릭스: 대한민국의 '라면 먹고 갈래?'=믹크의 '넷플릭스 보고 갈래?'-> '브랜딩으로 작용이 성공!'-대부분 중소기업들은 자선사업, 재단설립, 기금 모금 등 회사 건물을 징크오나 자선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새로운 접근법을 택해 내부로 눈을 돌렸다. 자사의 가장 뛰어난 투자처인 직원들에게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종업원에게 유연 근무제, 무기한 휴가 제공. 20하나 5년 넷플릭스가 최대 한살의 유급 출산 휴가나 육아 휴직을 제공함으로써 부모가 소득 걱정 없이 아이와 유대 관계를 형성하게 하였습니다.--세계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려는 노력은 내부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나쁘지 않다를 이해하고 나쁘지는 않은 노동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종업원 복지는 오래 가는 중소기업이 택하는 가장 좋은 전략. 시청자가 직접 앱을 사용해 축적하는 경험을 데이터화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는다. 넷플릭스 앱을 사용할수록 시청자를 위한 영화와 드라마 추천은 더 정교해진다는 거죠. (맞춤형 추천 서비스)(출처:http://naver.me/xRMR76HB)사용자 맞춤 추천의 작용인가.넷플릭스테고(Tagger): 넷플릭스는 테고와는 마스터 집단을 운영. 하루 종일 첫 넷플릭스 콘텐츠를 감상하고 키워드, 즉 핵심 키워드인 태그를 남기는 역할입니다. 적어도 30명 이상의 테고들이 활동. 모든 콘텐츠에 그 정부별 정서를 정확히 이해하고 번역/통역이 아닌 원어민 차원에서 그 언어를 구사하는 철저하게 현지화된 태거가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통해 태그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최대한 많이 남긴다.#감성충만, #아드레날린 폭발, #몰입감최고, #고통받는 천재, #실화토대, #똑똑한 감빵생활과 대등한 콘텐츠, #성향저격, #흥미진진진 #평론가호평 #소견풍부 등-다양한 정부의 콘텐츠 제공: 사용자로서는 기존 지면파와 TV에서 거의 국내 콘텐츠만 보던 경험을 확 바꿨다. 그만큼 다른 정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더빙과 자막에 심혈을 기울인다. 더빙의 경우 시간 있는 어린이를 위해 배우의 행동, 외모, 의상까지 내레이션으로 설명하는 더빙도 있고, 배우마다 성우를 달리하지 않고 첫 음성으로 번역하는 렉터링이라는 더빙도 있다.이처럼 다양한 더빙을 사용하는 이유도 문화마다 취향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집중 <국내 드라마 방영권 사례> - 드라마 제작사를 모집했다. 지면파와의 경쟁에서 기존 드라마 제작 연습을 송두리째 없애는 드라마 제작사가 넷플릭스, 국내 지면파에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지면파는 절반 정도의 제작비 지원, 나머지는 제작사 부담, 시나리오 변경 강요 넷플릭스는 전액 지원 또는 지면파 지원금 이상의 금액 지원, 시나리오는 통과 시점에 초절 수정 없음소음결과적으로 지면파에 시나리오를 들여온 회사가 넷플릭스는 미스터 선샤인의 막대한 제작비를 지원함으로써 그 힘을 보인다. 약간의 소리가 킹덤, 그 이전에는 비밀의 숲, 나의 아저씨 등 많은 작품의 방영권을 획득 "플랫폼의 진짜 힘은 규모였다" 위와 같이 기존의 마케팅 방식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경영에 도입한 넷플릭스는 그를 통해 많은 작품의 방영권을 획득하고, 다른 지상파 작품이라도 좋은 것이 있으면 위와 같이 투자하여 방영권을 얻을 것이다.이렇게 많이 모이다 작품은 유저가 넷플릭스에 가입하는 이유가 되어, 기꺼이 월액을 지불하고 컨텐츠를 즐기는 이유가 된다. --어린이용의 브랜딩(패키지, 제품, 선전, 운영체제등에서 유저에게 느껴져 볼 수 있는 브랜딩) 어린이용 브랜딩은 어린이용 제품을 사용하는 행위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용 상품 박스를 열고 시작된다. "화이트, 절제된 것, 단순성, 편리함, 보안성, 독자성, 가품의 철저한 경계, 혁신, 감성"선전에서 눈에 띄는 단순함, 명료함,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집중적인 대부분의 선전에서는 제품 자체보다 제품의 기능보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는 감성을 강조 블루투스 스피커 선전:https://youtu.be/305ryPvU6A8


    에오팟 광고:https://youtu.be/G9CYcK3GzIc


    -아이플선전의공통점:제품의기능자체에대해직접설명하지도않고강조하지도않음. 다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떤 감성적인 베네핏을 느낄지에 대해 시간적으로 매우 잘 표현된다. 혁신에 대한 신념 강조 - 스티브 잡스가 회사에서 추구하는 방향, 지속적으로 가져가야 할 가치. - 아이플은 혁신을 강조. 여느 때처럼 다르게 보는 것, 새로운 도구를 제시하는 것을 작은 기업의 가치로 생각하고, 위와 함께 후긴 회사의 가치와 신념을 모든 디자인, 서비스 방향에서 에센스로 가져가는 핵심 가치로 적용시키기 위해 깊이 고민하고 항상 그랬던 것처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브랜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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